제목 [기사] 영어 3개월 안에 마스터 하는 비법 2014-07-16 14:20:11
이름
관리자
‘3개월 외국어 정복기’의 저자 베니 루이스에 따르면 외국어 배우기는 어렵지 않다고 한다. 그는 비즈니스 인사이더를 통해 3개월 만에 외국어를 마스터하는 10가지 비법을 공개했다. 

1. 큰 소리 내어 말하라.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어색할지라도 시작할 때부터 소리 내어 말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2. 실용적 문구부터 배워라. ‘화장실 어디?’ 같은 문구는 완벽한 문장이 아닐 지라도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3. 완벽한 문법을 위해 고군분투하지 마라. 다양한 단어와 문구 활용이 더 먼저다.

4. 원어민과 영상통화를 하라. 무료 또는 저렴한 원어민과의 회화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5. 라디오 방송을 들어라. 배우고자 하는 언어의 라디오 방송을 들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6. 짧은 자기소개를 연습하라. 1분 남짓의 짧은 자기소개 속의 다양한 문구와 단어 습득에 큰 도움을 준다. 

7. 포괄적인 수업을 피하라.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개인 피드백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다. 

8. 온라인 외국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라. 인터넷에서 원어민이 개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훨씬 효과적이다.

9. 언어 습득과 연습에 전력을 다하라. 하루에 한두 시간 정도만 할애해서 배우는 것은 하루 종일 집중할 때와는 많은 습득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10. 완벽함을 바라지 마라. 정상을 보고 달리다가는 금방 지치기 마련이다. 언어를 배울 때에는 실수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루이스에 따르면 가장 큰 문제점은 문법, 철자, 단어 하나하나에 신경 쓰면서 정상에 도달하고자 할 때 생긴다고 한다. “그렇게 일일이 매달리다 보면 초급 단계에서 벗어날 수 없어요,” 라고 루이스는 말한다.

(코리아헤럴드 김민진 인턴기자 minjin103@heraldcorp.com)